NEWS – 강원교육과학정보원 VMware VDI로 통합 ICT 교육플랫폼 서비스 강화

‒ VMware,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구축
‒ 서버 상면 절반 이상 축소 등 비용 절감하고 24/365 무중단 서비스 기반 구축, 관리 효율성 제고

이루인포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금이)에 VMware Horizon 솔루션으로 데스크톱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이번 데스크톱 가상화(이하 VDI) 프로젝트를 통해 무중단 서비스 구현, 업무 효율성 향상 효과와 함께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IT 인프라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과학과 교육정보 기반의 교육서비스를 개발 및 지원하고, 나이스 및 k-에듀파인, 에듀원, 학교통합홈페이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VMware vSphere를 도입해 신뢰성을 검증한 바 있어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 및 확장성, 사후 서비스 지원 등을 함께 고려해 이번 프로젝트에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인 VMware Horizon을 확대 도입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270여명의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는 가상 PC 환경을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서버 사용 대수를 절반 이하로 줄여 전산실 상면 및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예상치 못한 시스템 중단 현상에 대비하고 24시간 365일 무중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관리 편의성도 크게 향상되어, 중앙 시스템의 일괄적인 VM 관리를 통해 관리 업무가 간소화됐으며, 최신 업데이트 사항을 빠르게 배포해 IT 관리 인력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디지털자료실 표준 PC 환경을 제공해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윈도우 10 라이센스 업그레이드 및 보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의 고품질의 통합 ICT 교육플랫폼을 구축한 VMware의 Horizon과 VDI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문의하기를 방문하시거나, sales@iroo.co.kr / 02-567-7112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